독서클럽 인기글

나는 왜 내 마음이 버거울까

읽게 된 동기: 계속 E-Book으로 나오길 기다렸던 책. 캘 선생님의 모든 문장이 와 닿았다.눈에 띄었던 문구  p.39 위협적인 신호에 집중하며 놓치고 있던 긍정적인 신호에 주의를 기울여보는 것. 간략하게 메모하고 빠져나와 걱정을 미루자     p.94 진단은 치료를 위한 도구이지, 낙인과 비교의 도구가 아니다     p.130 마치 첫 출근을 하는 긴장되고 설레는 기분으로 불확실의 도로에 씩씩하게 나아가길 바란다     p.165 우리 모두 의식적으로 '너'라는 단어는 배제하면서 이야기하는 편이 좋겠다.     p.194 코트의 단추가 조금 덜그럭거린다고 해서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코트를 미워하지 않길 바란다.정리: 감정이 적당한 강도로 나오고 있는지 가끔씩 주의깊게 살펴봐야겠다고 느꼈다. 자기격려는 미래를 비춘다는 캘선생님의 말씀처럼 천천히 스스로를 다독여 갈 필요가 있음을 배웠다.말씀해주신 것처럼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행복을 위탁했던 것 같다. 그때의 나는 실체 없는 남의 인정을 받으려 무리했던 것은 아닐까 싶기도 했다.또, 부정적인 자기암시를 끊어내고 불행을 기다리지 않아야겠다고 느낀다. 그래도 삶이 고통스러울 땐 '성장하고 있구나' 하며 자연스레 넘길 줄 아는 사람이 되려 노력해야겠다. 
글쓴이 관리자

자기 계발 베스트셀러 책 추천드려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고교 시절 촉망받는 야구선수였던 저자가 대면한 큰 사고 후 어두운 시간을 극복하며 발견한 작은 습관의 힘을 소개하는 책입니다.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고교 시절 촉망받는 야구선수였던 저자가 대면한 큰 사고 후 어두운 시간을 극복하며 발견한 작은 습관의 힘을 소개하는 책입니다.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고교 시절 촉망받는 야구선수였던 저자가 대면한 큰 사고 후 어두운 시간을 극복하며 발견한 작은 습관의 힘을 소개하는 책입니다.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고교 시절 촉망받는 야구선수였던 저자가 대면한 큰 사고 후 어두운 시간을 극복하며 발견한 작은 습관의 힘을 소개하는 책입니다.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고교 시절 촉망받는 야구선수였던 저자가 대면한 큰 사고 후 어두운 시간을 극복하며 발견한 작은 습관의 힘을 소개하는 책입니다.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고교 시절 촉망받는 야구선수였던 저자가 대면한 큰 사고 후 어두운 시간을 극복하며 발견한 작은 습관의 힘을 소개하는 책입니다.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고교 시절 촉망받는 야구선수였던 저자가 대면한 큰 사고 후 어두운 시간을 극복하며 발견한 작은 습관의 힘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글쓴이 관리자

감명깊게 읽은책은 저는 이걸 선택하고 싶어요

김윤나의 말그릇을 손꼽을 수 있습니다.간혹 어떠한 말이 나에게 위로로 다가오지 않을때 말그릇이라는 책은 단어 하나하나의 강함이 느껴지고 좀 더 단단해지라고 알려주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비울수록 사람을 더 채우는 말그릇 삶의 많이 지쳐있다면 한번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려요'말 그릇' 이라는 책을 읽게 된 계기가 있습니다.저는 사실 듣고 공감해주는 것을 좋아하며 누군가에 쓴소리를 잘 못하는 성격입니다.지금까지 살면서 주변에서도 듣고 공감하는 것을 잘해준다는 말도 많이 들었었구요.하지만, 그렇게 듣고 공감을 해주면서 항상 마음 한 구석에서 드는 생각이 있습니다.'내가 이 사람에게 정말 좋은 조언을 해주고 있는 걸까?' 또는 '어떤 말을 해주어야 이 사람이 좀 더 편하고 나아질까?'저에게 고민이나 다른 할말들을 말해주어서 너무나 고맙게 생각하지만서도 마음 한편으로는 '이 사람이 나와 대하하고 난 뒤 꼭 좋은 결과나 나타났으면 좋겠다' 라는 부담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그래서 듣고 좋아하는 것을 좋아한다지만 말을 어떻게 잘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에 이 책을 읽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그렇게 책을 읽어보니 위의 생각들이 많이 정리가 되었습니다.
글쓴이 관리자

독서클럽 이야기